절망과 희망 중 택일? ( 죄송합니다 펑. 담부턴 정말 주의하겠습니다)

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절망과 희망 중 택일? ( 죄송합니다 펑. 담부턴 정말 주의하겠습니다)

성칠아 11 369 1 4



     ""    펑     """



    북한에 대한 여론이 예전같지 않아 힘들어지고  그러기에 답답하다는 것을


    표현하려했는데   여러모로 죄송합니다.



    담부턴 신중에 신중을 기해서 의견표시를 하겠습니다.



    댓글 다신 분들께도 정말 죄송합니다.

11 Comments
은방울v 2021.08.02 22:21  
성칠아님바보세요  문재앙의똥이세요
  북한은한국산내의도못입게하는데
새터민들의이산가족의아픔을이용해서
  또북한에퍼줄려고 에구 누가간첩아니랄
까봐막판에지럴하네
멕시코 2021.08.03 06:27  
1. 북한에 뭘 어떻게 퍼줘요? 이명박 박근혜 정권때도 얼마정도의 지원을 해 줬습니다.
오히려 문재인 정권에서는 북한에 지원사례가 없는듯 싶습니다.
2. 제 생각인데 문재인 대통령님이 너무나 크게 당하셔서 (노무현) 더 이상 당하면 안된다고 생각하신듯  싶어요.. 이런 분들이 진짜로 무서운 것 같습니다.
3. 이낙연님께서 얼마전에 tv토론에서 말하길 왜? 문재인 대통령님을 지지하냐니깐이 그분이 꼼꼼하시다고 ~~~조국 을 윤석렬이 치려한다고 이낙연님이 대통령님께 재고하시라고 말씀드렸더니 문재인대통령님께서 꼼꼼하게 처리하시는것 같다고~~ 이와같이 대북정책도 보수정권이 너무 난리를 치니깐 꼼꼼하게 뒷탈없이 하시는듯 싶어요.. 제 생각에~!
4. 보수정권이 음모론을 너무 난무하게 주장하는데 정말 기가 막힙니다. 문재인 대선후보때는 문재인 대통령되면 남한을 북한에 넘긴다더니 아직까지도 넘어갈 기미조차 없어요..
5. 문재인정권에서 오히려 우리나라 군비가 확장되고 무기들이~ 군사력이 더 막강해졌습니다.
보고싶은 2021.08.03 04:10  
북한은  군사훈련해도  어디랑  같이  합동안하잖아요.
남한은  몇십년동안  군사훈련해도  합동을을해서  해야하나요?
멕시코 2021.08.03 06:03  
보고싶은님, 
1. 그것은 정전협정이 대한민국을 배제하고 맺어졌기 때문입니다.
이미 6.25전쟁에서 김일성을 위시한 북괴괴뢰군이 갑자기 남침을  해서 남한은 전의을 상실했고 급기야 미국과 유엔군을 대표한유엔군이 중국과 북한을 상대로 휴전을 맺었기 때문에 입니다. 이 협정이 파괴되고 다시 남한 정부와 북한이 새로운 협정을 맺어야 합니다. 그래서 더불어 민주당에서는 전시작전권 이전을 주장하는 것이고요..

2. 전시 작전권이 남한으로 넘어 오면 그때는 남한도 권한이 강화되서 북한이 함부로 까불지 못하게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남한의 보수 정권과 미국은 전시 작전권을 넘겨 주지 않을 것입니다. 첫째는 남한에 전시 작전권이 넘어 가게 되면 남한이 핵 무장을 하고  군비를 확장하게 될 것이고, 그러면 일본도 마찬가지로 핵무장을 하게 되며 제 3차 대전도 가능하게 될 지 모르기 때문에 미국이 국제질서 차원에서 전시 작전권을 넘겨 주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중국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북한의 완충지가 필요한데 남한이 북한과 자유 통일을 하게 되면 사회주의 국가인 중국의 고민이 그 만큼 커진다고 합니다. 즉 미국과 중국 모두 우리나라의 통일을 원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3. 사실 우리나라 남한의 보수 정권들은 통일을 바라지 않는거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보수당과 진보당이 둘로 나눠서 대립을 하는데 대다수 보수당 정권은 자본이 많은 사람들이~~자본이 많은 기업이나 재벌을 대변하고요..  진보당은 자본이 적은 사람들이거나 적은 사람들을 대변하는 당으로 발전을 거듭하였기에 만일 통일이 된다면 보수당의 견지에서 바라보면 대체적으로 나라가 가난해지기 때문에 통일을 바라지 않는 것같습니다. (독일 통일의 예)

5. 물론 위에 적은 예시들은 저의 작은 견해이고 더 많은 견해와 의견들이 난무합니다. 이게 민주주의 입니다. 공산주의 독재체제에서는 이해하기 힘들겠지만 민주주의 국가에서는 수많은 의견들이 난무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보고싶은 2021.08.05 03:08  
그 깊이까진  잘모름니다만  고향서  살때  해마다  겨울이면  남조선에서  <팀스피리트  합동군사훈련>한다고  들썩일때면  군인들과  일발인들  즉  전  조선이  같이  들끓엇습니다.
한미군사훈련을  한답시고  하늘에는  비행기  바다에는  미군 군함이  북한쪽인  강원도에서  훈련하다가  어느순간에  북침할지모른다고  남한에서  군사훈련개시하면  북한에선  준전시  상태로  들어가면서  전 북한이  달달  들볶엿죠.
그 당시  어린마음에도  북조선은  혼자서도  전쟁준비잘하는데  남조선은  왜  매번  미국과  손잡고  군사훈련하는지  대학생들이  찢어진  마대바지입고  시위하는거보면  못사는나라라서  힘없는나라라서    그런가?생각햇엇죠.
엄마꽃 2021.08.03 07:11  
ㅠ  맥시코님 북한과 남한의 정치를 다 아시는같아요 여기서는 안타까움과  호소만 올리면좋을듯 성칠아님글주제성에  맞지않게 정치론을  답글하셨네요  정치론은 정치가들 즉  나랏님들이  하는거에요
ㅠ  이런글진짜 서로의 충동인데 

마음대로 오갈수있는날이 오기만을 기대해봄니다
그날이  언제됬든지,,,,
멕시코 2021.08.03 08:57  
엄마꽃님, 정치글에 댓글 달아 죄송합니다.ㅠㅠ
1. 저의 댓글을 원하지 않은 사람들도 분명히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게 민주주의이고 정치이며 정치는 모든 국민이 해야 합니다. 그게 국민이 주인이되는 것이지요.. 그러럴라고 민주주의를 하는 것이라고 저는 배웠고 그리 알고 있습니다.

2. 물론 이곳은 북향민들의 쉼터라고 저는 분명히 인지하고 있고 그 목적 또한 북향민들이 서로 소통하며 위안과 평안을 얻기 위한 사이트라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저는 누구와 다투자고 하는 것도 아니고 이게 대한민국의 모습이라는 것이지요. 다른 의견이 있을 수 있고 다른 의견도 수용할 수 있는 자세.. 이게 대한민국의 모습이며
민주주의의 모습이고 또한 자랑이며 이게 미래의 유산이 되어야 한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3. 나와 의견이 다르다고 해서 배척을 하고 또한 힘들다고  귀찮다고 혼란스럽다고 민주주의를 놔버리면 안 된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4. 저의 이 댓글이 저한테 중요한 것도 아니라서 많은 분들이 삭제하라거나 관리자가 삭제를 하신다고 해도 저는 불만이 없습니다.
glad킴 2021.08.03 23:44  
멕시코님 글에 공감합니다.
남희 2021.08.06 14:10  
네 그럴수도 있겠네요
남북관계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는겁니다.
남쪽에서 쳐들어 올려고 한다고 전국민에거 공포심을 심어주기 위해서 입니다
그렇게 하면 어느누구도 함부로 말을 못합니다
잘못했다간 바로 총살 시키지요..
남쪽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라를 불안하게 만들어서  국민들이 정권교체를 하면 불안하니 선거때 안정적인 정권에 표를 던집니다
저도 진보성향이 있어 그동안 선거때 진보쪽에 표를 던진적이 많습니다
그런데 남북관계등 이런것들이 모두 국민을 위해서 하는것이 아니라
자기들 정권 유지를 위해 하는것으로 생각을 많이 하게 되니 이제는 맘을 바꾸려고 합니다
현정권은 자유민주주의를 추구하는것이 아니고
사회민주주의를 추구하는듯 합니다
현정권에서 탈북해서 남쪽으로  오기 힘들겁니다..
북한 지도자들 맘에 거슬리는 행위는 일체 안하려고 하니까요..
북한은 발리 현체제가 무너지고 새로운 체제가 자리를 잡고
중국이나 베트남처럼 개혁개방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인민들이 배불리 먹고 삽니다
그런데 개혁개방을 하면 현체제가 무너져야 하니 더욱더 조여서 개방을 안려는것입니다
나로부터 2021.08.03 16:27  
나와 다른 것이 틀린것은 아니라는 말은 동의 합니다.
북한에 지원~~ 필요하다면 해야하는 것도 맞겠죠.....하지만 무조건 식의 지원은 아니라고 봅니다.  큰 타이틀만 보면 무조건 주고 있다고 보여지는 부분도 부정할수 없는 상황이라  참....언론도 뉴스도 어떤것을 믿어야 할지 .....답답합니다.
다만 자유게시판인 만큼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알아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은 다 같을거라 생각되네요...
현 정부도~~ 댓글다시는 회원분들도 지혜롭게 대처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노랑노랑 2021.08.04 17:11  
맥시코님의 글에  공감합니다

어찌 되였든 북한하고 왕래는 아니여도
전화통화라도 마음 편히 했음 좋겠어요
보내주고싶은 물품들도 자유로이 보내줄수
있는 날이 오면 얼마나 좋을가요!!ㅠㅠ
언젠가는 그런날들이 오리라 자그마한 희망도
가져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