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는 안좋은데 물가는 오르는 기이한 현상.

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경기는 안좋은데 물가는 오르는 기이한 현상.

댓글 : 6 조회 : 326 추천 : 0 비추천 : 0



  일본은  장기침체가 지속되어 힘들게 터널을 지나고 있음은 모두가 아는 사실입니다.


  이런걸 디플레이션이라고 하고 이 긴 터널을 빠져나오기 위해 일본도 갖은 애를, 용을 쓰고 있지만 


  이는 밀림속의 살인마 늪과 같아서 발버둥 치는 것이 백해무익 할 정도이니


  얼마나 힘들게 지내고 있는지는 찍어 먹어 보지 않아도 알수 있다 하겠습니다.




   작금의 우리는 일본과는 반대로 보기 드문 인플레이션을 겪고 있습니다.


   밥상 물가가 오르고 아파트 값이 비 상식적으로 폭등하는 등.


   필자가 사업하다 다 털어먹고 빚에 쪼들려 헤매고 있는 요즘 더 배가 아픈것은 


   내가 털어 먹은 아파트가 20억이 넘는다는 사실,


   물론 호가이긴 하겠지만  무주택자인 사람들은 하루아침에 벼락거지가 되었다고 성토하는데


   그럼 난 벼락거지의 거지가 된 셈입이다.    이런 니미럴..



   문제는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모든 물가가  올라갈 것이라는 기대심리, 이놈이 더 무섭습니다,


   이리되면 어떤것이든 올라갈 것이기때문에 빚을 내서라도 지금사겠지요.


   그러면 다들 장사와 사업이 잘되고 경기 잘 돌아가고 그렇게  경기가 좋다고요?


   어떤 개 쉐리가 그런말을 지껄이지는 몰라도  요즘 하루가 멀다하고


   폐업가게가 속출하고 코로나 영향으로 실직했다는 사람들이 한 둘이 아닙니다.



   경기는 안 좋은데 물가는 오른다?  도대체 이 기이한 현상은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인플레이션 즉 물가가 오른다는 것은 정확히 말하면 돈의 가치가 하락을 한다는 것입니다.


   돈의 가치가 하락하기 때문이 반대로 물건 값은 오르는 것이지요.


   거기다 통화가 순환되지 않고 동맥경화 마냥 상층부에 꽉 막혀 있다는 것은 


   병들어 뒤질 운명, 즉 머지 않아 우리경제가 무너질수도 있음을 예견하는 것입니다.



   일본처럼 디플레이션도 무섭지만 우리처럼 경기는 안좋은데 물가는 상승하는 스태그플레이션은 


   더더욱 무서운 것이란 말이지요.



   디플레리션이든 인플레이션이든 스태그플레이션이든 있는 분들은 괜찮으심니다.


   헌데 있는 분들에 못 들어가는 민초들은 그야말로 죽을 맛일겁니다.



   우리는 이제 저금리의 달콤함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아니 그렇게 될것이란 생각입니다.


   언제나처럼 민초들은 상황이 변하면서 대응을 해왔기 때문이 이번에도 수동으로 움직일수 밖에 없겠지요.



   다소 여러 부작용이 있더라도 금리와  지급준비율을 높여서  통화량의 팽창을 막아야 합니다.


   그래야 불 경기속의 물가상승이라는 괴물의 힘을 서서히 뺄수 있을것입니다.



   코로나, 종식이든 위드(함께)이든 쫌 자유로와 졌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금리인상에 잘 대처(부채의 축소 등) 하세요.



 

이 게시물에 달린 코멘트 6
휘바람 2021.08.24 01:36  
코로나로 인한  정부(각국)의 돈찍어내기 ! 이것이 소위  돈의 가치가 하락의 주범이며  없는 자들은 그렇고  가진자들 즉 투자자들은  부동산( 전세도 없다죠?)
에 대거 몰리게  되는 현상과 은행들마다 준비하는  현 정세와  그레이  리셋 (화이트 리셋이라고도 하죠)에 발빠른 대처들 과  신용평가에 의한 제도가 금본위제로
바뀌게 되는 현시점에서  돈의 가치의 하락은  당연한거죠  곧  좋은 소식들 많이들  있을겁니다!!!! 각국의 딥스(딥스테이트)들 정리되면  정말  좋은 세상 옵니다!!
방탕중년단 2021.08.24 04:34  
코로나 정국으로 각국에서 통화팽창의 추진으로 돈의 가치가 하락하고 가치가 낮아지니  현물(특히 부동산.광물 심지어 곡물까지)로 돈이 흘러갔고 그 돈을 운영할 수 있는 상층부에서는 가장 필수 불가결한  주택, 주택중에서도 아파트로 몰리면서  벼락거지들을 양산 했다.

이런 현상을 인지한 은행들의 준비하는 현 정세는 대출중단을 이야기 하는것이고 코로나 발생,확산이라는 경제위기에  기인해서 4차산업과 ai같은 쪽으로 그레이트 리셋 (방향전환,대변신)으로 발빠른 대처를 하고  각국의 딥 스테이트 그러니까 정부 심층부에 존재하는 또 다른 세력들을 정리하면
정말 좋은 세상 온다  라고 말씀하시는 같은데요.
다음에는 우리 횐님들도 이해하기 쉽게 표현해 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금본위 제도는 미국의 닉슨인가 하는 새끼가  1960년대에 이미 무너뜨려서 전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은 지속되어 온 것으로 알고 있기에
신용평가제도가 금본위제로 바뀌는 과정에서 돈의 가치가 하락한다는  말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금 본위제로  다시 바꾸려면  자세히는 몰라도 각국의 통화량을  절반은 줄여야 할텐데요..
엄마꽃 2021.08.24 09:55  
울고싶은심정은 온나라가 같겠지만 수단과 방법으로 극복하는것외는 현실이  아무것도 없네요
방탕중년단 2021.08.24 13:07  
참고 극복하는 것외에는 현실에선 해결책이 보이질 않는다는 말씀에 동감하면서도
그럴 수 밖에 없는 현실이 씁쓸합니다.
애간지 2021.08.25 11:10  
부동산 열기도, 물가도 멀지안아 꺽이겠죠.. 왜냐! 애가없다!!!  집은 많은데 그 집에 살 애들이 없다.
그런데 이보다 더 큰 문제는 외국놈들이 우리나라에 무차별 부동산 사재기를 하고 있다....이늠이 더 무서운것.
방탕중년단 2021.08.26 16:36  
정말 그리됐으면 좋겠습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