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해서요

궁금해서요

댓글 : 4 조회 : 1465 추천 : 0 비추천 : 0
궁금한 점이 있어서 그러는데요..
전 새터민은 아니구요...
탈북하신분들중 가족들이 북에 남아 있는 경우가 많은 거 같습니다.
근데 만약 한국에 정착해 사는걸 북한이 알게 되면 북쪽 가족들 처벌받나요?
나머지 가족들은 전혀 모르는 일이라 해도 조사받고 처벌을 받나요?
아니면 탈북자가 워낙 많아 별로 크게 상관안하나요?
 
처벌을 받는다면 어느정도의 처벌을 받게 되며...
가족의 범위는 어디까지 영향을 받게 됩니까? (결혼한 형제자매)
 
 
얼마전 김정일의 요리사였던 일본인 후지모토라는 사람이 가족들(3) 평양에 남겨두고 탈북해서 현재 일본에서 살잖아요..
근데 후지모토 하는말이 ... 자기 탈북하고 나서 가족들 한 2년인가 탄광처벌받고 지금은 다시 평양에서  산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자기하고  전화통화도 몇번 했고...편지도 한다고 ... 잘 이해가 안가서요?
그사람 지금 북한후계자에 관한 민감한 이야기 잘도 하며 지내던데...(사실 주요수입원이 인터뷰및 집필)
그래도 북한가족들 아무 탈없는지 ... 이해가 안가서요?
 
 

이 게시물에 달린 코멘트 4
필립 2009.07.21 13:59  
아...혹시 이글로 인해 마음아파하는 분이 계시다면...즉시 삭제하고 싶습니다.
금골놀새 2009.07.21 16:17  
대체로 모르게 연락가죠 사람이 없어져서 6개월되면 행방불명되고 3년되면 자동으로 사망등록되구요 이혼도 자동으로 됩니다 이곳에와서 특별히 얼굴나타내지않고 인터뷰안한다음에는 가족이나 형제한테 지장없어요 단 한국에 왔다는 것이 알려지면 가족이 시내에서 살면 촌으로 추방가구요 시골에서 살면 계속 감시 받죠 일본인 후지모토는 자기개인의 요구로 결혼한것이아니고 정일이 중매로 정일이가 끼구있던 아가씨와 결혼했기 때문에 그아가씨잘못은 후지모도를 끝까지 잡지못한죄로 인해 한동안 수용소에 있었으나 지금세계가 북한의 인권유린가지고 말들이 많으니까 더이상 잡아둬봤자 계속 소리나겠고 하니까 울며겨자 먹기로 다시 평양에 올려다 놓고 눈가리고 아웅하는 거랍니다 대체적으로 이러하오니 님의 궁금증에 도움되였는 지 모르겠네요 담에 알고시프신것이 있음 또 올려주세요 조은 하루 되세옹 ^*^
필립 2009.07.21 20:13  
감사합니다. 도시에서 촌으로 추방되면 고생이 심할거 같은데...시골에 살면 계속 감시받는 정도면...글쎄 어느정도 고통인지 ... 감잡기가 어렵네요... 후지모토 케이스는 명쾌히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금골놀새 2009.07.22 11:09  
설명해도 이곳에서 태여나서 자라온 사람들은 상상하기 힘들죠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Band